2020. 12. 6. 21:30ㆍ일상이야기/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에 작성할 주제는 제가 약 5년 이상 사용해왔던 델 컴퓨터를 그만 놓아주고 새롭게
조립 PC를 맞추게 된 것에 대하여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조립 후기는 제일 아랫부분에 작성되어 있습니다)
대학 기숙사 시절 때 구입했던 델 PC가 있었는데요.
사양은
씨퓨 - i7-4770
SSD - 256GB
HDD - 2TB
램 - 24GB (ddr3)
글카 - 이엠텍 GTX-1660 Super (작년에 구입하여 그래픽카드만 교체해서 사용)
보드 - 델에서 제조한 칩셋 z97 을 사용한 보드
정도의 사양을 갗춘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곧 출시하는 '사이버펑크 2077'
이라는 게임이 너무 하고 싶어서 정말 큰 맘먹고 컴퓨터를 새로 맞추게 되었습니다. (이제 최소 5년은...)
먼저 컴퓨터를 맟추기에 앞서서 정말 수많은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흔히 말하는 '드래곤볼 모으기'라고 하죠?
(각 부품들을 쇼핑몰 특가 할 때 쿠폰을 왕창 먹여서 하나하나 구입한 후 조립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이 저렴한지, 아니면 다나와 pc 등 조립 PC 맞추는 곳에서 한 번에 맞추는 게 저렴한지
계산을 해봤습니다.
그 결과 드래곤볼 방식은 엄청난 특가 할인을 할 때가 아니고서는 웬만해서 택배비가 붙기 때문에
조립 pc 맞추는 사이트에서 현금 최저가랑 결국 가격이 엇비슷하더군요.
(저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아끼기 위하여 조립 pc 사이트에서 구매를 결정하게 됐어요.)
이번에 컴퓨터를 라이젠에서 새롭게 선보인 AMD 라이젠 5 5600X CPU를 한국 출시 날짜에
맞추어서 구매를 하려고 보니 메인보드가 품절 대란이 일어나버리더군요..? (B550 칩셋)
그래서 정말 유명하고 큰 사이트인 컴퓨존에는 메인보드 매물이 없었으며,
후기 좋은 다른 사이트들도 원하는 매물이 없더라고요..
그렇게 하루하루 검색을 하며 찾는 도중 '컴스클럽' 이라는 사이트에서 드디어 매물을 발견하게 됐습니다.
처음엔 '컴스클럽'에 대한 후기 등을 많이 찾아봤습니다.
그 결과 후기들이 정말 안 좋더군요. (특히 a/s 관련 및 조립 실수, 배송이 엄청 느림)
물론 후기라는 게 구입 잘해서 이상 없이 쓰는 사람들은 잘 안남 기는 게 후기고,
본인 맘에 안 들면 어떻게든 흔적을 남기는 게 후기인지라..
그렇게 크게 신뢰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막상 고가의 돈을 투자해서 살려고 하는데 안 좋은 후기가 보이니
마음이 썩 불편하더군요..
그냥 대형 사이트 재고 입고될 때까지 기다릴까 하다가 너무 기약 없는 기다림 같아서
어쩔 수 없이 그래도 좋은 후기들이 몇 개씩 있으니 믿고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구입한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배송 관련
11월 13일 금요일에 오전 2~3시쯤 돈을 입금하여 주문했습니다.
11월 13일 오전 10시 30분쯤 조립 진행한다고 문자가 왔었고요.
11월 17일 화요일에 물품이 발송되었으며
11월 18일 수요일에 물품 받아서 확인했습니다.
컴스클럽에 대한 후기를 찾아보면 '배송이 정말 뭐같이 느리다'라는 글이 많이 보이는데요.
제가 느끼기에는 그렇게까지 느리다는 생각은 안 들었습니다. (주말이 안 끼었으면 더 빨리 받았겠죠?)
택배는 위에처럼 엄청 큰 박스 하나로 왔습니다.
그 안에는 조립된 PC가 들어있는 케이스 박스 + 에어백 + 조립에 들어간 부품 박스가 들어있었고요.
사진에 보시다시피 박스 하단 에어백이 터져있어서 혹시...? 했지만 다행히 이상은 없는 거 같았어요.
이건 본체 내부에 엄청난 양의 뽁뽁이...
그리고 그걸 조심스럽게 꺼낸 후 조립돼서 온 상태입니다.
(그래픽카드는 별도 장착할 거라고 따로 선을 빼 달라고 해서 저렇게 선 정리를 해주셨네요.)
따로 구입했던 SSD와 그래픽카드를 장착한 후 전원을 켰더니 다행히 정상 작동합니다.
필수 드라이버 설치 후 잘 돌아가는지 확인했습니다.. (온도도 체크해보니 이상 없었습니다)
이렇게 약 2~3주 전에 고가의 돈을 들여서 조립 PC를 맞추었는데요.
지금까지 아무 이상 없이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믿고 구입했었는데 다행스럽게도 그 믿음에 보답을 받은 거 같아서 기분은 좋네요.
다음에도 또 조립 PC를 맞출 기회가 있다면 전 다시 한번 컴스클럽을 이용하게 될 거 같네요.
그럼 모두 안전하게 조립 PC 맞추시길 바라겠습니다.
최근에 파스 점수 확인하러 갔더니 뭔가 바뀌었더군요. 그래서 새롭게 올립니다.
'일상이야기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철, 건강한 생활을 위한 가습기 사용법에 대한 가이드 (0) | 2024.02.27 |
---|---|
따뜻한 봄바람을 따라가는 봄 준비 가이드 (0) | 2024.02.27 |
티스토리 구글 에드센스 한번만에 승인받다?(블로그 개설 약11일차) (1) | 2020.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