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가정용 원두 그라인더 드롱기 KG79 - 리뷰

2020. 9. 25. 15:00제품리뷰/추천 제품

반응형

 

안녕하세요? 넬스입니다.

이번에는 가정용 커피머신을 사면서 부가적으로 구입을 했었던 'KG79'라는 드롱기 브랜드의

그라인더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사진 중 커피머신 오른쪽에 있는 제품)

 

 

이전에 등장한 KG79
커피머신 리뷰에 등장했던 KG79

 

 


 

저번에 가정용 반자동 커피머신 드롱기 ECP35.31을 구매했었습니다. (제품 리뷰 링크 첨부)

( 2020/09/23 - [제품리뷰/추천 제품] - [추천] 가정용 커피머신 드롱기 ECP35.31 리뷰 )

그리고 커피를 마시기 위해서는 원두는 필수입니다!

 

그 원두는 구입할 때 원두를 이미 분쇄해서 받을 수도 있고요. 그냥 원두 콩 상태

그대로도 받을 수 있습니다. (분쇄를 따로 해주지 않는다면, 원두 콩 근처 카페에 들고 가서 말해도 해주시던..)

이미 분쇄된 원두는 실시간으로 분쇄해서 샷 내리는 거 보다는 맛이 많이 떨어진다고 들었어요..

 

저는 조금이라도 맛을 살리기 위하여 그라인더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드롱기에서 나온 커피머신을 샀으니, 그라인더도 깔맞춤 했어요.. 

 

 

일단 드롱기-KG79 제품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자면요..

 

 

제품 소개
제품 소개 이미지

 

 

제가 생각할 때 그라인더는 젤 중요한 게 분쇄방식인 거 같은데요.

이 제 품은 원두를 분쇄할 때 '맷돌 방식의 버 그라인딩 시스템'으로 2개의 분쇄 휠로 구성되어 분쇄 시

과열될 염려가 없어 아로마향을 완벽하게 지켜준다고 해요. 상단 분쇄 휠이 분리도 돼서 세척도 간편해요!

 

그리고 그다음으로 중요한 건 분쇄도 조절입니다!

원두를 얼마나 곱게 또는 굵게 분쇄하느냐에 따라서 사용하는 용도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이죠!

 

 

분쇄도 차이
분쇄도 차이

 

 

보통, 에스프레소 추출용은 고운 분쇄도를 이용하며, 드립 커피 또는 모카포트는 곱지도 않고 굵지도 않은 

딱 중간 분쇄도? 정도를 이용하고요. 커피 주전자는 거친 분쇄도를 이용합니다.

 

이 제품은 16단계로 나누어서 분쇄되는 입자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건 분쇄량 조절과 세척이죠.

이 제품은 2잔에서 12잔까지 조절 가능하고, 세척도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돼있어요!

 

그리고 제가 커피를 마시기 위해 여러 분쇄도로 갈아본 후기를 말씀해드리면요!

 

사용후기

보통 에스프레소용은 고운 분쇄도를 사용하는데요 (밀가루 같은 느낌이라 생각하시면 돼요)

이 제품은 제일 고운 분쇄도로 다이얼을 돌리고 분쇄해도 그렇게 까지 곱게 갈리지는 않더군요.

 

그래서 뭔가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더 곱게 갈 수 없을까? 정보를 찾아보다가 

우연히 알게 된 게.. 유튜브에 KG79 제품을 검색하면 약간의 개조를 행하여 고정된 분쇄 조절 단계보다

곱게, 굵게 분쇄 폭을 더 다양하게 조절이 가능하게 만들 수 있다는 걸 보고 영상을 참고하며 개조했더니

정말 고가 제품의 그라인더처럼 엄청 곱게 잘 갈립니다! (개조하는 거 별로 안 어려워요)

 

그렇게 분쇄도를 해결했더니, 모든 면에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보고 개조하신다면, 이 가격대에 충분히 만족하게 원두 분쇄하실 수 있기에 추천합니다!

 

 

다나와 최저가
9월25일 다나와 최저가 

 

아!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역시 저가 제품이라 분쇄하고 나면 정전기 때문에

원두가 통에 딱 붙어있어요... 고가 제품은 안 그렇다고 하네요..

 

그럼 모두 원하시는 분쇄도를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그라인더 찾으시길 바랍니다!

 

 

드롱기KG79
드롱기 KG79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